티스토리 뷰

목차



    남한산성은 한때 조선의 임시 수도 역할을 했던 전략적인 요새로, 조선 시대에 한양을 방어하고 전쟁 시 왕과 조정이 피신할 수 있도록 설계된 요충지입니다.

     

    남한산성-닭백숙
    남한산성-닭백숙

    성곽을 따라 이어진 거친 산세 위에 정교하게 쌓은 방어 시설들, 그리고 그 안에 조성된 마을과 종묘·사직까지, 독립된 도시였던 곳입니다.

     

    남한산성 닭백숙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남한산성에는 3대째 이어져 내려오는 닭백숙 전문점이 있습니다. 산성 토박이 가문에서 운영하고 있는 이 식당은 무더운 여름철 보양식으로 입소문이 자자한 곳입니다.

     

    남한산성
    남한산성

    특히 능이버섯을 듬뿍 넣은 백숙은 깊은 풍미와 건강함으로 많은 사람들의 발길을 붙잡습니다.

     

    방송에서는 이 집의 닭백숙을 맛보며, 병자호란 당시 남한산성으로 피난 온 인조와 관련된 닭백숙 일화도 함께 소개됩니다.

     

    남한산성
    남한산성

    또한 이번 방송에서는 조선시대의 무예서인 ‘무예도보통지’를 연구하며 전통 무예를 계승하고 있는 분도 등장합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벨기에에서 온 크리스 씨가 등장해, 남한산성 행궁을 둘러봅니다. 병자호란 당시 인조가 머물렀던 침전을 직접 방문하며, 그 역사적 의미와 당시의 시대상도 되짚어보는 시간이 됩니다.

     

    남한산성
    남한산성

    소나무 숲길이 이어지는 남한산성 둘레길을 걸으며, 왜 이곳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될 수 있었는지, 그리고 오늘날까지 ‘살아 숨 쉬는 유산’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한국기행 이수도 1박3식 민박집 삼시세끼 민박 예약

    거제도에서 배를 타고 단 10분이가 도착하는 멀지 않은 거리지만 도착하는 순간, 완전히 다른 시간이 흐르는 곳. 이곳은 ‘먹는 섬’이라 불리는 이수도입니다. 이름부터 정감 가는 이 작은 섬

    money74.com

     

    한국기행 신시도 삼시세끼 1일3식 하루 세끼 밥 주는 민박집

    전북 군산 앞바다에는 유인도 16개, 무인도 47개로 이루어진 아름다운 섬 군락이 있다. 이름하여 고군산군도. 예전에는 배를 타애만 갈 수 있었지만, 새만금방조제가 완공되면서 이제는 차로도

    money74.com

     

    한국기행 광주 콩국수 콩물국수 6개월 장사하는 전재벌 사장님 콩국수집

    한국기행에서 찾은 곳은 광주 사람들이 너무나 사랑하는 ☞콩국수 노포 맛집입니다. 이곳은 매년 4월부터 9월까지 1년에 딱 6개월만 영업하는 콩국수 집입니다. ☞ 광주 52년 전통 콩국수 노포는

    money74.com

     

    반응형